1) 3D Object
여러개(A,B,C)의 Object들 사이에
원근(입체감)을 표현하려면,
A,B,C와 카메라간의
거리와 각도가 달라야 하는데,
이를 표현하고자 하면 ↓
1. 카메라를 2대를 사용하거나
( Camera 설치 : Layer _ New _ Camera )
2. 카메라 1 대를 사용하여
카메라의 위치를 이동해야 하는데,
> 카메라 이동이 아닌 Object 이동을 추천함.
Object를 이동하기 위해선
개별 Object들이
움직이는 것이 아닌,
Null Object를 이용하여
움직이게 된다.
A,B,C 3개를 Null Object에
Parent 걸어서 조정
1-2 ) 실습 3D Object
1. 텍스트 3개 생성
2. 3D Object 활성화
3. Position 열어서
Z값을 다르게 입력 (2,000 / 1,000 / 0 )
4. Camera 레이어 추가
One Node
> 어디를 촬영할 것인지 Targeting을 하지 않고
Camera 자체의 Rotation으로 Target을 결정
Two Node
> Targeting Object가 별도로 있어서
그 Object를 옮기는 방식
(초점이 맞춰지게 된다)
5. 컴포지션 우측 하단
‘3D View Popup’ 메뉴에서 ‘Camera View 1’ 선택
6. Two Node Camera 삽입
- Position을 변경해보면 Object가 움직임
> 촬영 Target이 고정되어 있음
- Position을 변경하려면? Point of Interest를 움직여야함
7. 카메라 지우고, Null Object 삽입,
3D Object 설정하기, Parent 설정 하기
8. Position을 움직여보면, 카메라 삽입과 결과가 같다.
타임라인과 결과물
2) Track _ Track Camera
지난번에 Tracker중
Track Motion, Stabilize Motion을 배웠고
위에 Track Camera와 Warp Stabilizer가 있음.
Warp Stabilizer는 Stabilize Motion의
하위기능이라 배우지 않음(Pr에 기능 있음)
완료되면 영상에 알록달록한 점들이 생긴다.
우클릭 > Create Null and Camera
영상을 재생하거나 인디케이터를 움직이면
텍스트가 Null과 Camera에 따라 움직인다.
Orientation, Position을 조정하여
영상과 하나된 것처럼 조정.
2-1) 실습 – 입체 Object
(파일 날아감)
1. 동영상 카메라 트랙킹
2. PNG CI/BI 임포트
3. Index Expression Code (20 Layers)
(3D Object 설정 > Separate Position _ Z)
4. PNG를 하나의 Null에 Parent
5. Null을 Track Null에 Parent
6. 각도, 크기 등 조절
- 그림자 만들기 -
텍스트를 Ctrl D 해서 복사
Orientation 이나 Position을 조정하고
검은색으로 그림자처럼 만들기
너무 진하면 Opacity 조정하여 컨트롤
(선생님 텍스트 좌표 ↓
텍스트 _ Orientation_20, 300, 5
그림자 _ Orientation_290, 350, 300 )
2-2) 종합 실습 – Crimea
텍스트 Import 하고
영상 자체를 하나 복사하여
최상위 레이어로 위치한 후
Mask 를 이용해
텍스트가 나오는 영역을
설정해주고, Mask Path 키프레임을 주어
바위 뒤에서 텍스트가 등장하는 것처럼 만들기
타임라인과 결과물.
끝.
'일일 학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4.05.14, 25일차 (0) | 2024.05.14 |
---|---|
2024.05.13, 24일차 (0) | 2024.05.14 |
2024.05.09, 22일차 (0) | 2024.05.10 |
2024.05.08, 21일차 (0) | 2024.05.09 |
2024.05.07, 20일차 (0) | 2024.05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