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일 학습

2024.05.13, 24일차

HSeok 2024. 5. 14. 01:09

 

 

1) Effect & Presets

 

 

- 이펙트 종류가 너무 많은데,

  사용하는 건 많지 않고

 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음

 

  이펙트가 적용된 부분과 적용되지 않은 부분을

  어떻게 교차시킬 것인지

  >  두 개의 레이어를 복제해서 하나에만 적용하는 법

  >  마스크 씌우기 + 마스크에 키프레임 주기

   

   ** 레이어를 복제하고 타임라인 패널의

  ‘Fx’ 버튼을 체크해제 하면

   모든 이펙트가 해제된다.

 

** Hue & Saturation / Level

** Transition -> Block Dissolve

  : Transition Completion 수치 0~100%에 따라

    레이어의 투명도를 선택

   (수치가 높아지면 뒤의 레이어가 보임)

** Transition -> Card Wipe

  : Transition Width(Back Layer)를 무엇으로

    설정해주느냐에 따라

    Transition Completion 수치 조정에 따라

    CardWipe 되는 것처럼 나오게 됨.

** Transition -> Radial Wipe

  : Radial (다이얼 형태로 돌아가며 닦아내는 이펙트)

 

 

 

1-2) 실습 _ Dew2 Flower

 

1. Source 삽입(dew2_flower)

2. Ctrl D 복제,

Alt + 대괄호로 소스 삽입 부분 결정

3. 1-2번 순차적으로 진행

(소스삽입, 소스 재생 부분 결정)

4. 소스별 Effect 적용

- 첫 번째 Gaussian Blur 100 > 0 _ 키프레임

- 첫 번째 Hue/Saturation

_ Master Saturation 100 > 0 (흑백)

- 두 번째 Hue/Saturation

_ Master Saturation 100 > 0 (흑백)

(Effect 부분의 Hue/Saturation 부분을

Ctrl C, V 로 복사해서 적용하면 됨

- 세 번째 Radial Wipe

_ Transition Completion100 > 0 _ 키프레임

(소스가 중복되서 나와야 하는 부분에선

_등장부분이 겹치는 부분 재생 부분을 2~30프레임 정도

같이 나오게끔 유지)

- 네 번째(Rusty) Card Wipe

_ Transition Completion 100 > 0 _ 키프레임

- 네 번째(Rusty) Card Wipe

_ Transition Width에서 Back Layer를 3번째 + 소스로 변경

(Card Wipe Effect가 적용될 때 나와야 하는(Back Layer)

레이어를 무엇으로 보여 줄 것인가?를 결정)

 

 

 

타임라인과 결과물

 

 

 

1-3) 실습

  _ Lens Flare and Blending Mode

 

 

1. Source 삽입 ( Rusty, Particle영상)

2. 솔리드 레이어 삽입(Black)_배경 지정+잠그기
3. 텍스트 삽입 _ 흰색 추천

4. 레이어 순서 지정 (텍스트, Rusty, Particle)

 

5. 블렌딩 모드 지정

- 텍스트 블렌딩 모드 없음

- Rusty 에 Multiply

- Particle 에 Screen

 

6. 솔리드 레이어 삽입

- Lens Flare Effect 적용,

중심 및 밝기 지정, 키프레임

 

 

** 대상 레이어에 바로 Effect를 주는 게 아닌

복제하여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.

** 이펙트 _ 플레어

> 렌즈 플레어 이펙트는

별도 레이어를 통해 적용해야 한다. (솔리드 레이어 만들기)

** Blending Mode 적용 (타임라인 패널 _ Mode)

** Set channels

- 다른 채널들에 있는 RGB 속성을 가져와서 적용하는 이펙트

(어디서 가져와서 어디에 적용할거냐를 설정 해주어야 함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) 이펙트 _ 이어서

 

** Scatterize : 흩뿌리기 / 내가 선택한  Object가 흩뿌려짐

Gaussian Blur _ Repeat Edge Pixels 체크해제

 

 

 

2-1) 실습

_ Scatterize Marvel Characters

-- 미완성 --

 

 

한 Object만 Scatterize 적용은 되는데

연속 적용이 안됨(매트 레이어 지정 문제인듯)

 

 

 

타임라인 및 결과물

(미완성_그루트만 됨)

 

 

 

 

3) 이펙트

_ Particle (CC Particle Systems ll, World)

 

 

* Birth Rate 너무 높이지 말 것

* Longevity _ 나타났다 사라지는 시간단위

* Velocity _ 속도

  (이펙트가 처리되는 속도_빠르면 빠르게 나왔다 사라짐)

* Gravity 중력 (수치가 높으면 아래로 쳐진다)

* Extra – 변수 (수치가 작으면 가운데로 응집됨)

* Particle Type 어떤 형태로 Particle Effect를 줄지 결정

 

* Physics Floor 옵션이 새로 생성됨

* Floor _ Particle 이후 Floor(바닥)으로

  떨어진 입자들을 어떻게 처리 할 것인지?

  > Floor Action을 보면 – None, Ice, Glue, Bounce 가 있음

 

* Particle Particle Type – Textured QuadPolygon

> 우리가 Shape Layer를 그려서 지정해줘야함

> Ctrl Shift A 로 지정해제 하고 펜툴로 아무

   Shape Layer를 그리고 눈모양(Visible) 가려주기

> Particle 하부 Texture Layer를 열어서 방금 그린

   Shape Layer를 지정해주면 그 모양이 Particle

 

* Extras _ Effect Camera를 통해

   X,Y,Z 축의 Rotation을 설정할 수 있음

   (바라보는 방향 결정)

 

 

 

 3-1) 실습 _ 하트

 

Effect - CC Particle World

이용한 종합 실습

 

토글 홀드 키프레임 이용 

 

 

 

 

타임라인 및 결과물.

 

 

끝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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